블래스터로 펼치는 스타일리쉬 근접사격술 [근접블래스터] 스킬트리






안녕하세요, 이그하람 서버 [첼로] 길드 마스터, 아첼레란토 입니다.



이번에는 지난번 [기동블래스터]에 이어 [근접블래스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개요]



이미 블래스터에 대한 기초 개념은 지난 기동블래스터 글에서 선보였으므로 패스하겠습니다.


이번 글은 근접블래스터에 대한 심화적인 내용을 담았습니다.







 이름: 근접블래스터


 특징: 블래스터의 고속화 / 초근접화 / 지속 연계 딜링


 키워드: 짤딜 / 근접포격 / 마나부족


 

 -장점-



 1. 근접 지속 화력 지원


근접블래스터는 선쿨이 없는 빠른 스킬시전 / 빠른 쿨타임 재장전을 바탕으로 기존의 중장거리 블래스터가 하기 어려웠던 지속적인


화력지원을 전개합니다.




2. 레이드 / 인던보스 / 인던 잔몹등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블래스터 스킬세팅

 

기동블래스터가 주로 레이드와 인던보스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면, 근접블래스터는 셋 모두 충분히 만족할 만큼


충분한 화력과 지속 딜링을 제공합니다.


특히, 단순한 컨트롤과 순간적인 회피능력을 확보하기 때문에 컨트롤이 다소 부족한 분들께 매우 추천 합니다.






 -단점-



1. 빠른 마나소모


스킬을 거이 쿨타임 없이 계속 돌려서 사용하기 때문에 아다리가 맞는다면 정말 미친듯이 스킬을 뿜어냅니다.


문제는, 그만큼 마나 소모량이 엄청나 때때로 마나가 부족한 현상이 있습니다.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2. '한 방'의 부재. 어중간한 화력


 대부분 블래스터의 보조화력급 스킬을 주력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타 블래스터 스킬트리에 비해 화력이 다소 부족합니다.


하지만, 이를 지속적인 스킬연사력으로 극복합니다.




3. 근접 활동에 따른 위험성


이름 그대로 '근접'거리에서 전투를 치루기 때문에 때때로 어그로가 잘못 끌리면 매우 위험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근접블래스터, 제 점수는요?]


★★★★★ 만점 기준





레이드 :  ★★★★


최고의 기동력과 순간폭딜능력. 하지만 어그로가 끌리는 순간 피할 타이밍이 안나온다.



카오스던전 :  ★★★


벨런스가 좋다는건, 때로는 모두 어중간하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컨트롤 및 운영 :  ★★★★★


현재까지 실험 해 본 블래스터 스킬트리 중 가장 쉽고, 빠르게 익힐 수 있다.







[근접블래스터 스킬트리]




-개념 정립-



이미 블래스터의 스킬 내부에 근접용 스킬들이 다수 포진해 있었고


이를 기반으로 스킬을 짜면 어떨까? 에서 시작하여 실험이 진행되었습니다.


블래스터 스킬트리를 짤 때 가장 중요하게 염두하는 부분들은 모두 포함하였습니다.



1. 스킬이 기동기(또는 회피기)를 보유할것



2. 근접에서 교전을 치루되, 생존력을 최대한 보장할 것



3. 짧은 보스 공격타이밍에 최대한의 스킬을 우겨 넣을 수 있을 것



4. 스킬간의 연계가 이어지고, 한방 한방의 화력이 낮은 만큼 지속적인 화력투사가 가능할 것.





그리고 이 개념을 기반으로 스킬을 추렸으며, 이후 트라이포트를 실험하여 다음과 같이 근접 블래스터 스킬트리를 정립하였습니다.










[근접 블래스터의 필수 스킬]


근접블래스터의 핵심요소스킬





1. 전방포격[최고레벨]



최근 블래스터 유저층으로부터 여러 실험을 거치고 있으며 나름 호평받기 시작한 전방포격스킬입니다.


1레벨에서는 답없는 스킬이지만, 역시 최고레벨을 달성하면 빠른 속도로 고화력을 상대에게 선사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2번트라이포트를 빠른준비로 찍는다면 5초마다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이런 특성 덕분에 근접블래스터의 핵심 중추 스킬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추천트라이포트


1. 넓은폭발 >  애초에 '근접' 전문이라 '좌표변경'은 무의미하고, 넓은 폭발과 화력조절 중에 선택하심 되겟습니다.


화력조절을 선택하신다면 아래 영상과 같이 보스가 그로기 상태가 되었을 때  V궁극기를 쓰기 좋습니다.



2. 빠른준비 > 사실 2번트라이포트는 셋다 좋습니다만.. 근접에서 지속딜을 넣기 위해 빠른 준비를 채택하였습니다.



3. 춤추는 폭발(필수) > 차징 스킬은 믿고 걸러줍니다. 선택지는 춤추는폭발 뿐 입니다.








2. 네이팜탄[최고레벨]




근접 블래스터의 밥줄스킬입니다.


보유하게되는 스킬 중 두번째로 강력하며, 근접기술 중에는 가장 강력합니다.

 

필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추천 트라이포트


1. 파괴강화(필수) > 다 필요 없습니다. 근접, 강력, 통구이, 성공적.


2. 뜨거운 열기 > 이것도 취향이라면 취향이지만.. 블래스터라면 당연히 근접, 강력, 통구이, 성공적.


3. 취향껏.  3번은 정말 취향껏 입니다. 둘 다 좋습니다. 





3. 미사일 폭격[최고레벨]




자세한 설명이 필요 없는 블래스터의 궁극기 of 궁극기.


당연하게 찍어줍니다.


다만, 기동블래스터와 트라이포트가 다릅니다.



트라이포트


1. 유도기능강화 or 슬로우효과 > 레이드용은 유도기능강화, 카오스던전용은 슬로우효과가 낫다곤 합니다만, 역시 범용은 유도기능입니다.


(기동블래스터와 달리 근접전을 치루기에 원거리 설치가 무의미합니다.)



2. 취향껏. > 2번 트라이포트도 대보스용이냐 대잔몹용이냐로 갈리기 때문에 선택사항입니다.



3. EMP폭발[권장] > 무력화 단계가 올라갑니다! 





4. 점프포격[최고레벨]


기동블래스터에서는 기동기로만 쓰였지만, 근접브래스터에겐 본격적인 딜용으로 요긴하게 쓰입니다.


항상 보스 옆에 붙어있기 때문에 다급히 전장을 이탈하면서 자연스럽게 딜링이 가능하죠.



추천 트라이포트


1. 재빠른 점프



2. 강화된 포격 > 근~장거리를 계속 활보해야하는 기동블래스터와 달리, 계속 근거리에 붙어있는 근접블래스터는 차라리 화력을 올려주는게 더 좋았습니다.



3. 로켓점프[필수] > 뭐.. 설명이 더 필요할까요?












5. 즉발기 3대장 (강화탄, 빙결탄, 산탄)


셋 모두 즉발기이기 때문에 근접에서 돌려 쓰면서 화력을 지속시켜줍니다.


스킬포인트 분배는 취향껏 하셔도 무방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강화탄/산탄이 화력과 견제를 담당하기 때문에 7점을 부여하여 2트라이포트를 찍었고,


빙결탄은 땜빵용이라 4점을 부여했습니다.


강화탄과 빙결탄은 근접블래스트에게 거이 유일무이한 장거리 공격용 스킬임을 기억하신다면 전투시에 다양한 전개가 가능합니다.


산탄을 쓰신다면 꼭 2트라이포트를 찍고 원거리 산탄을 확보해 주세요.









[기동 블래스터의 선택 스킬]



사실 가장 고민이 많았던 마지막 스킬이었습니다.


화력을 올려볼까 하고 이것저것 공격스킬을 써봤습니다만... 오히려 근접블래스터에게 독이 되는 일이 많았습니다.


그나마 나았다면.. 빠른준비 트라이포트를 찍은 곡사포 정도....






6.에너지필드


고민끝에 선택한 마지막 스킬.


이론상 근접블래스터의 생존성을 살리기 위해 선택하였는데,


실전에서 근접 블래스터에게 가장 적합한 선택이 되었습니다.



근접블래스터의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면, 예상치 못한 몬스터의 패턴 변경에 대응이 어렵다는 점입니다.


특히 갑자기 어그로를 끌어 보스가 블래스터를 쫒는다면 정말 피곤해집니다.


이 때 기동기를 모두 소진했다면 마지막으로 쓸 수 있는 생존 카드입니다.


(첨부한 영상에서 에너지 필드로 위기를 모면하는 사례가 자주 등장합니다.)


개인적으로 근접블래스터 세팅이라면 추천합니다.








이상 근접블래스터 스킬트리였으며, 마지막으로 우르닐 레이드 실전 영상과 함께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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