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Taiwan)여행 정보: #5 지우펀(九份)









지룽역에서 버스나 택시를 타고 올 수 있는 대만의 유명 관광지 지우펀.


이름의 유래는 '9인분' 이라는 뜻인데, 과거 이 곳에 9가구가 살고 있어서 이들이 물건을 사면 9개로 나누었다는 데에서 유래되었다.


이후 일제시대에 금광이 발견되어 금광으로 개발되었고, 이 근방에도 금과 관련된 관광지가 다수 존재합니다.


금광이 폐광되고, 여느 광산도시와 마찬가지로 경제가 빠르게 악화되다 드라마와 영화 촬영을 시작으로 명성을 얻기 시작해


지금은 관광지로 크게 발전하게 됩니다.



보통 낮보다는 해가 지는 저녁을 추천하며, 붉은 등이 들어왔을 때 아름답다고 합니다.


원래는 광부들이 마시던 차가 유명했으나, 관광지로 개발되며


땅콩아이스크림, 가죽가방, 모찌떡등이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오전에 방문할 경우 한산하게 구경이 가능합니다만, 특정일에 대규모 방역으로 인해 


엄청난 양의 바퀴벌레 시체를 보실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둘째날 아침. 호텔에서 시작합니다.



대만의 식사는 참 특이합니다. 중국 북방식의 흰 죽과 빵을 비롯해, 남방식 생선요리까지 섞인 독특함을 자랑합니다.













한국에선 위험성으로 사라지는 액체질소관련 음식이 아직 있네요.









본격적으로 지우펀으로 들어가 봅시다.




들어가자마자 취두부가...ㅎㄷㄷ....



붉은 등을 따라가면 됩니다.




이렇게 차를 파는 상점도 있습니다.


위에 언급하였지만, 지우펀에 금광이 개발되었을 때, 광부들이 마시던 차가 유명합니다.


좋은 차는 마셨을 때, 물이 아니기 때문에 금방 목이 텁텁하게 마르는 것이 매우 좋은 차 입니다.


또한, 한 줄기에 잎 두개가 붙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시음용으로 준 것을 마셔보았습니다. 아주 좋네요.






중간중간 버블티도 보입니다.


대만답게 망고류가 많이 보입니다.



그 유명한 대만 지우펀 땅콩아이스크림 가게입니다.


이 집이 원조라고 하네요.



고소하면서 달달한 것이 식감이 매우 독특합니다.




지우펀에 위치한 유명한 가죽공방입니다.


재질이나 가격 모두 매우 훌륭하더군요. 혹시 보시고 괜찮으시다면 구매를 고려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지우펀에 위치한 극장.



여긴 과거 일본의 지배를 받았을 때 병원의 용도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문제는... 그 유명한 마루타 병원....이었고... 현재까지도 흉물스럽게 방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만 사람들도 왜 이걸 아직도 철거를 안하는지 의아하며,


박물관이나 역사보존도 아니고 방치하는데에 불만이 있다고 합니다.






지우펀에서 가장 유명한 촬영 포인트









재미있는게, 지우펀의 유래인 9가구라는 의미를 받을여 지우펀의 모든 공공기관에서는 9명이 근무한다고 합니다.


지우펀 경찰서에도 9명이 근무한다고 하네요. 












이상, 지우펀 이었습니다.













+ Recent posts